티스토리 뷰
초전도체 관련주를 알려 드립니다. 상온에서 초전도체 성질을 띄는 물질을 퀀텀에너지연구소에서 발견하여 세계인들이 이 물질에 대해 검증을 하고 있는데 정말 이런 이런 물질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로 묶인 5개의 주식을 살펴보고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검토해 보겠습니다.
서남
서남은 모터 및 발전기용 고온 초전도 선재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 중이라 초전도체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재무상태는 매우 안 좋습니다. 매출액이 100억 도 되지 않으며 3년 연속 적자에 부채비율도 점점 증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신성델타테크
초전도체 관련주로 퀀텀에너지연구소의 지분을 보유한 엘앤에스벤쳐캐피탈의 지분 52%가량을 보유 중이라 관련주로 부각을 받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해 2022년 기준 7934억 원이며 영업이익도 321억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616원이며 현재주가를 EPS로 나눈 PER은 28.8배입니다. 동종업계의 PER이 10.34배인 점을 고려한다면 고평가 상태입니다.
원익피앤이
초전도체 및 플라즈마 응용분야 각종 장비 시험을 담당 기업이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원익피앤이의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0년 666억에서 2022년 2888억으로 증가해 성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영업이익이 들쭉날쭉하며 2022년에는 영업이익을 거의 내지 못했습니다. 부채비율 또한 134%에서 259%으로 높아져 재무건전성도 나빠진 상태입니다.
파워로직스
초전도체를 발견한 퀀텀에너지연구소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엘앤에스벤처캐피탈의 지분 11.51% 보유 중이라 주목받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2020년 9000억 원대였지만 지금은 7000억 원대로 떨어졌으며 3년 연속 영업적자를 보고 있는 기업입니다. 부채비율은 다행히 100% 미만 안정적이지만 계속 적자를 지속한다면 부채비율도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모비스
초전도체를 사용할 수 있는 인공 태양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100억원대 이며 적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100%가 되지 않으나 계속되는 적자가 걱정되는 기업입니다.
결론
초전도체 관련주들은 초전도체 개발의 성공 여부에 따라 주가가 오르락 내리락하고 있습니다. 실제 초전도체 물질의 개발이 완료되었다고 하더라도 상용화되고 이익을 내기에는 많은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신성델타테크를 제외하고 실질적인 이익을 내고 있는 기업이 없다는 점도 투자에 걸림돌입니다.
테마주로 짧게 매수 매도 하는 전략이 유용해 보이며 길게 투자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아 보입니다. 증권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투자를 하여야 하며 포스팅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캡처자료의 출처는 네이버 증권입니다